본문 바로가기
일상사/희.노.애.락.

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께.

by 글쓰는 백곰 2020. 4. 26.

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벌써 만3년이 되었습니다.

그리고 최근 구글에서 광고비도 입금되었어요.

총 101.97 달러였습니다.

그동안 쓴 글의 양에 비하면

적다면 적을 수도, 

그동안 쓴 글의 질에 비하면

많다면 많다고도 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.


글을 써서 돈을 벌 수 있기를 늘 바라고 바랐습니다.

30대에 드라마 공부하던 때가 그랬고요,

이 블로그를 시작하던 3년 전에도 그랬습니다.

미국에 오고 보니 제가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하나도 없더군요.

아이는 어리고, 

어차피 언어도 안되니,

이렇게라도 돈을 좀 벌었으면 좋겠다 싶어서 시작한 블로그였습니다.


블로그를 3년 운영해 왔지만

3년을 온전하게 써왔다고 하기엔 부끄러운 면이 다소 있습니다.

특히 지난 1년 동안은 내내 마음이 편치 않은 일들이 있어서

무언가를 써내려간다는 것 자체가,

억지로 명랑하게 살아간다고 꾸며내는 것 같아서

영 마음이 내키지 않았어요.

지금은 그마저도 지나간 일이 되고 말았지만요.


블로그를 와주셔서 여러가지 공감을 해주시고,

열심히 쓰도록 격려 해주시는 분들께 늘 감사해요.

일면식도 없는 우리가,

저의 이런 빈약한 글로 인해 

인연을 맺게 된다는게

저는 늘 신기하고, 기쁘고, 그렇습니다.


저는 감히 ‘공감'을 눌러달라고도 못하겠어요.

마음이 내키시면 하시겠지, 그러고 있습니다.

물론 유명한 글로 인정이 되어서 

다음 메인에도 뜨고 그러면야 저도 좋겠습니다만.

제가 워낙 대중적인 것에 둔감한 편이라

그럴 일은 거의 없을 것 같고요.

그런 화제거리에 몰려다니면서 쓰고 싶은 마음도 없습니다.

제가 트렌디하며 호기심 많은 종류의 사람이 아니라는 건

이미 여러분도 아시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. 


서론이 길었지요?

이제 결론만 말씀 드릴께요.

여러분이 만들어주신 블로그 광고 수입비

101.97달러는 컴패션에 후원금으로 보냈습니다.

Emergency Care 라는 목적으로 쓰일 겁니다.

아, 제가 훌륭하다고 생각하진 말아주세요.

저 금액의 10배였으면 생각이 달라졌을 거니까요. ㅋㅋ




그럼 방문자님 모두모두! 

감사드립니다!!!

좀 더 즐겁고 재밌는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. 

모두들 건강하셔요!



'일상사 > 희.노.애.락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선생님 감사주간 (Teacher Appreciation Week)  (5) 2020.05.09
엄마 선생님  (3) 2020.05.05
우리집 겜돌이들  (5) 2020.04.18
그럼에도 꽃은 피고  (3) 2020.04.12
휴지, 마스크, 그리고 남편  (5) 2020.04.04